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루이바오' '후이바오' 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름의 뜻이 무엇인지, 성별은 무엇인지 알려드려요.
루이바오 후이바오 공개
지난 7월에 에버랜드의 인기스타인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이 태었났었습니다. 암컷 판다는 1년에 딱 한 번 배란을 하게 되며 이후 발정기가 2~3일 동안만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번식으로 판다가 태어나는게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쌍둥이 판다 출산이 더 많은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쌍둥이 판다 출산과 100일간의 기록은 아래 영상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공개를 통해 대중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쌍둥이 판다의 이름은 '루이바오', '후이바오' 입니다.
쌍둥이 판다의 이름을 짓기 위한 이벤트에 무려 70만명이 참여를 하였다고 합니다. 쌍둥이 판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 판다는 생후 4개월이 되면 네발로 걸어다닌다고 합니다. 9개월이 되면 먹이로 나무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쌍둥이 판다가 무럭무럭 자라서 내년(2024년) 초에는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루이바오 후이바오 뜻
쌍둥이 판다의 이름은 루이바오, 후이바오인데요. '루이바오'는 슬기로운 보물이라는 뜻입니다. '후이바오'는 빛나는 보물이라는 뜻입니다.
루이바오는 슬기로운 예(睿), 보물 보(寶)자를 씁니다. 한국어 발음으로는 '예보' 인데요, 중국어 발음으로는 '루이바오'라고 합니다. 슬기로운 보물이라는 뜻입니다.
후이바오는 빛날 휘(輝), 보물 보(寶)자를 씁니다. 한국어 발음으로는 '휘보' 인데요, 중국어 발음으로는 '후이바오'라고 합니다. 빛나는 보물이라는 뜻입니다.
에버랜드에 두 보물이 동시에 태어났으니 겹경사가 난거와 다름없네요.
루이바오 후이바오 성별
루이바오 후이바오 성별은 '암컷' 입니다. 그러나 판다는 어릴 때는 성별 확인이 어려울 수 있고 나중에 성장 한 후에 정확한 성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루이바오 후이바오 구별법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쌍둥이 판다인데요. 그래서 외모도 닯아서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루이바오는 아빠인 '러바오'를 닮았습니다. 등에 브이(V)자 모양의 털 모양이 특징입니다. 후이바오는 엄마인 '아이바오'를 닮았습니다. 등에 유(U)자 모양의 털 모양이 특징입니다. 뒷모습을 봐야 구별할 수 있겠습니다.
루이바오 후이바오 가족관계도
가족관계도를 살펴보면요. 엄마는 '아이바오'(사랑을 주는 보물), 아빠는 '러바오'(즐거움을 주는 보물), 첫째 딸은 '푸바오'(행복을 주는 보물), 쌍둥이 중 언니는 '루이바오'(슬기로운 보물), 쌍둥이 중 동생은 '후이바오'(빛나는 보물)입니다. 이렇게 다섯식구가 판다가족입니다.
즉,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지난 2020년 태어난 첫째 딸 '푸바오'의 쌍둥이 동생입니다.
이상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에버랜드에 놀러갈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요.